송파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 글자크기 확대버튼 축소버튼

구청장에게 바란다

홈 > 공감과 소통 >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에 기반을 둔 구민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제목 책 박물관 열람실 조성요청 접수번호 2020-837
작성자 신** 작성일 2020-02-22 조회 95
첨부파일  
도데체 송파 책 박물관의 정체성은 무엇인가요? 책을 읽는 곳입니까? 애들 뛰어다니며 노는곳입니까?  


도서는 비치 하였으나 열람할 공간이 매우 불편하고 오픈홀이라 소음도 매우 심함니다.

1층 까페의 잡담과 웃고 떠드는 소리 책보기가 불편하고 집중이 되지 않습니다.

규모나 크기 공간활용도 면에서 효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쓸모없이 비활용적인 비효율적인 공간도 많고 정작 주민들이 원하는 것은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편입니다.

조용히 집중해서 책을 읽을수 있도록 열람실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정작 도서도 대출이 되지 않아 읽던 책을 마무리 하지도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별도의 열람 공간을 조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차 답변
    ○ 안녕하십니까? 송파구청장 박성수입니다.

바쁘신 가운데 구정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주신 신○○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책박물관 열람실 조성요청과 관련하여 주관부서인 송파책박물관에 검토하고 조치할 것을 지시하여 보고받은 결과를 토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책박물관은 1일 평균 관람객 900여명에 이르는 송파구의 대표 문화예술시설로 자리 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책박물관을 방문하시고 불편을 느끼신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늘 관람객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최대한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송파책박물관은 박물관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읽고, 펼쳐보고 반응하는 책체험을 통하여 책과 더욱 친해지고 소통하기 위한 전시와 교육을 마련하고, 아울러 한번에 그치는 곳이 아니라 지속해서 찾아오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책을 전시하여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독서하실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또한 아이들에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자유롭고 편안하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어린아이들의 특성 상 쉽게 질서를 유지하기 어려운 형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책박물관에서는 자율적인 관람객 질서 유지를 위하여 어울림홀(도서 전시 및 열람석) 정면 전광판에 소음과 기본 관람 예절에 대하여 표출하고 있으며, 아울러 시설경비 인력을 신규 충원하여 관내 질서유지에 힘쓰도록 하였습니다.
○ 또한, 관람객들의 소중한 의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올해 내로 박물관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열람석을 확대 설치하여 소음을 방지하고 책을 접하는 환경이 개선되도록 계획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송파책박물관에 대한 세심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송파책박물관(담당 김효진, ☎2147-2048, 담당팀장 이은주 ☎2147-2473)으로 문의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2020. 2. 26.

송파구청장 박 성 수 드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미성크로바 재건축조합 임원 해임총회의 방해행위 금지 요청
다음글 솜파구청장님의 국가유공자 푸대접 인식 변화 요구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민원지원팀(소통민원실)
문의 : 02-2147-3115 팩스 :

만족도 평가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